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0 로그인

FAQ(자주묻는질문)

FAQ(자주묻는질문) 목록

  1. Q

    온라인 주문이 어려운데 전화 주문이 가능한가요?

    레일플래닛에서는 전화 주문을 받을 수 있는 전담 직원이 없기 때문에 전화를 통한 주문은 불가합니다.

    온라인으로만 주문이 가능한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2. Q

    원하는 날짜에 맞춰 배송이 가능한가요?

    배송일 지정 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3. Q

    주문했는데 왜 빨리 받아볼 수 없나요?

    레일플래닛은 동호회로 운영되기 때문에 상주하는 직원이 없으며 모든 업무가 단체 팀원들의 자원봉사로 이루어집니다.

     

    이로 인하여 온라인 스토어 상품 발송은 매주 화, 목, 토요일에만 진행되며,

    발송일 전날 18시까지 접수된 주문에 대해 야간 포장작업을 거쳐 택배사로 인계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 상품 출시 초기에는 주문량이 많아 발송일 전날 18시까지 주문하더라도 발송예정일이 늦춰질 수 있으며,
    정확한 발송예정일은 결제 후 자동으로 발송되는 알림톡 메시지와 마이페이지의 주문상세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문하신 순서대로 순차 발송되므로 여유롭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Q

    온라인에서 주문 후 방문 수령이 가능한가요?

    레일플래닛은 전담 직원이 없기 때문에 평상시에 방문 수령이 가능한 장소를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방문수령은 불가합니다.

  5. Q

    직접 방문하여 구매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레일플래닛에서는 평상시에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장소를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비정기적으로 사무실을 개방하여 오프라인 판매 행사를 진행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레일플래닛 카페 공지사항에 게시되는 오프라인 판매 공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Q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무통장 입금으로 주문 시 입금확인 처리 완료 후 [마이페이지] - [최근 주문내역]에서 해당 주문번호를 클릭하여 현금영수증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


    주문일로부터 20일 이내에만 직접 발급 신청이 가능하니, 기간이 지난 주문건의 현금영수증 발급이 필요한 경우 1:1문의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7. Q

    왜 주문을 하려면 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야 하나요?

    저희 단체 홈페이지는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비회원으로는 주문이 불가능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 및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후 언제든지 자유롭게 탈퇴가 가능합니다. 

  8. Q

    입금확인은 언제 되나요?

    무통장입금으로 주문 시 입금확인은 시스템에 의해 10분 이내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9. Q

    따로 주문한 상품을 묶음 배송 받을 수 있나요?

    따로 주문한 상품은 1:1문의로 요청하시면 묶음배송 처리를 해드립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묶음배송이 불가합니다.

     

    1. 종이모형전개도와 주문제작상품/기타상품과 같이 시스템 상 묶음배송 자체가 불가능 한 상품

    → 해당 상품은 포장방식이 달라 묶음배송을 할 수 없습니다.

    * 종이모형전개도는 비닐 + 골판지 포장 발송 : 주문제작상품이나 기타상품과 묶음배송 불가능

    * 주문제작상품과 기타상품은 박스포장 발송 : 서로 묶음배송 가능

     

    2. 이미 포장이 완료되었거나 배송이 시작된 경우

    → 주문상태가 "배송준비중"인 경우 이미 포장작업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묶음처리가 불가능합니다.

    → 주문상태가 "배송중"인 경우 이미 상품이 택배사로 인계되었기 때문에 묶음처리가 불가능합니다.

     

     

    (대표전화를 받는 담당자는 묶음배송 처리 권한이 없기 때문에 전화를 통한 묶음배송 처리는 불가합니다. 반드시 홈페이지의 1:1문의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Q주문한 상품이 언제 배송되나요?

    주문상품의 발송예정일이 궁금하신 경우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주문한 내역을 클릭해 상세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발송 예정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은 발송일로부터 1~2일 정도 소요되며, 배송이 시작되면 택배사 운송장번호를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 시작 후 도착 예정일 확인은 택배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1. Q

    입금을 했는데 확인이 되지 않아요.

    입금을 하셨는데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입금자를 찾습니다 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입금자명 확인

    주문하실 때 입금하실 분 이름(입금자명)을 받고 있습니다.

    주문 시 설정한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자명이 다른 경우 어느 분이 입금하신 것인지 알 수가 없어 입금처리를 해드리지 못합니다.

    (예 : 입금자명을 "홍길동"으로 설정하여 주문한 뒤, 실제 입금을 "김영희"로 입금한 경우)

     

    2. 입금금액 확인

    입금금액이 정확해야 입금처리가 됩니다.

    주문금액과 입금금액이 다를 경우 자동 입금처리가 되지 않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입금시점 확인

    간혹 입금을 먼저 하신 뒤에 주문을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문 후에 입금을 하셔야 주문내역이 매치되기 떄문에 입금확인이 처리됩니다.

    꼭 주문 접수를 먼저 하신 후에 입금해 주세요.

     

     

    입금확인 요청


    ※ 전화를 통해 입금확인 요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레일플래닛에는 상주직원이 없으므로 전화 입금확인이 불가하니 양해부탁드립니다.

  12. Q

    포인트는 어떻게 적립/사용하나요?

    포인트 적립 안내

    1. 상품 판매가격의 2%를 포인트로 적립해 드립니다. (일부 이벤트성 상품과 추가옵션 상품은 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2. 무통장입금, 신용(체크)카드 등 결제수단에 상관없이 동일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3. 포인트는 주문완료가 아닌 배송완료 후 7일이 지난 시점에 자동 적립되며, 배송완료 처리는 실제 택배 배송추적 상태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4.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유효기간이 초과된 포인트는 다음 로그인 시 자동 소멸됩니다.

     

    포인트 사용 안내

    1. 적립된 포인트가 3,000원이 넘은 경우 현금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2. 포인트는 배송비를 제외한 상품 구입가격에 대해서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레일플래닛 정보

BANK INFO

(예금주 : 레일플래닛)

에스크로 가입사실 확인

Copyright © 2015-2020 Rail Pla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