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자주묻는 질문)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전체검색
FAQ(자주묻는 질문)
FAQ 검색
FAQ 검색

FAQ(자주묻는 질문) 목록

  1. Q

    인증회원 등업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인증회원 등업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이디 연동 확인 : 본인 인증이 되어있는지, 네이버 아이디 연동이 되어있는지 등을 체크합니다.

    2. 등업 신청서 작성 : 등업 신청을 하는 이유와 자신에 대한 소개를 자세하게 작성합니다.

    3. 운영진 심사 : 신청서를 검토하고 기존의 카페 활동내역을 확인하여 등업 승인 여부를 심사합니다.

    인증회원 심사는 1~7일 소요되며, 등업 신청이 반려된 경우 반려일로부터 7일이 지난 이후에 재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Q

    인증회원 등업 신청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다음 기준에 충족한 경우에 등업 신청이 가능합니다.

    1. 카페 가입 후 1개월 이상

    2. 카페 방문횟수 30회 이상

    3. 작성 글 20개, 작성 댓글 50개 이상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등업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1. 저작권 침해를 한 경우 (레일플래닛 외부에서 발생된 사항에 대해서도 적용)

    2. 카페 약관 위반으로 30일이상의 활동정지를 받은지 1년이 지나지 않은 경우

    3. 허위 정보를 이용하여 인증회원 등업 신청을 한 경우

    4. 본인의 아이디를 다른 사람에게 대여 혹은 양도한 경우 (가족의 경우도 포함)

  3. Q

    아직 나이가 어려서 본인인증이 어렵습니다. 부모님이 대신 신청해 줄 수 있나요?

    반드시 본인명의의 아이디로만 신청하실 수 있으며, 부모님이 대신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과거 카페 내에서 발생했던 저작권 관련 분쟁은 대부분 가족이나 지인의 아이디를 빌려서 활동하던 회원들로부터 발생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 명의의 아이디로 신청하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없는 경우 아이핀을 통해 가입 및 등업신청이 가능합니다.


    아이핀 발급 관련 내용은 다음 발급기관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 코리아크레딧뷰로 http://www.ok-name.co.kr/CommonSvl?tc=kcb.acs.non.mn.cmd.LandMainCmd

    - SCI 평가정보 https://www.siren24.com/mysiren/ipin/sir_e0101_01.jsp

    - 나이스평가정보 http://www.niceipin.co.kr/niceipin/index.asp

  4. Q

    인증회원 심사기준이 궁금합니다.

    1. 본인명의의 아이디로 가입하였으며 레일플래닛 카페의 등급이 일반회원 이상인지

    2. 레일플래닛 홈페이지와 카페 아이디의 명의자가 일치하는지

    3. 카페 내에서 규정위반으로 3회이상 경고 또는 30일 이상의 활동정지 징계를 받은 적이 없는지

    4, 등업신청서를 성의있게 작성하였는지

    5. 그동안 카페 활동을 성실하게 하였는지


    위 내용을 종합적으로 확인하여 심사를 진행합니다.

  5. Q

    카페가입, 글쓰기 권한 체크에서 다음으로 넘어가질 않아요.

    카페가입, 글쓰기 체크 단계에서 권한 허용하기 버튼을 눌렀을 때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경우 표시되어있는 "카페가입, 글쓰기"를 꼭 체크해 주세요.


    8cfb18c5dfab7c483aaa4f8923930a31_1585860287_4196.png
     

    혹시 위의 화면이 나오지 않고 법정대리인 동의 화면이나 본인인증 화면이 지속적으로 나올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1. 레일플래닛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로 접속한다.

    2. 네이버 아이디의 [연결 해제] 버튼을 눌러 아이디 연결을 해제한다.

    3. 다시 네이버 아이디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 네이버 아이디를 연결한다. 이때 네이버 아이디 권한허용 창이 뜨면 반드시 "카페가입, 글쓰기" 권한에 체크를 해준다.

    4. 인증회원 등업신청 페이지로 접속해서 체크가 활성화 되었는지 확인한다.

    5. 위 방법으로도 되지 않을 경우 모바일로 접속하여 시도해 본다.


    위의 방법으로도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네이버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NOTICE


공지사항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BANK INFO

예금주 : 레일플래닛

에스크로 가입사실 확인

CS CENTER

1:1문의

레일플래닛은 상주직원이 없는 동호회이므로, 전화 상담이 불가합니다.
1:1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레일플래닛 | 경기도 구리시 산마루로 5 301호 (갈매동) | 전화 : 02-6427-7410
대표 : 공형구 | 사업자등록번호 : 143-82-67022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2-경기구리-0316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서동현

Copyright © 2015-2024 Rail Planet. All Rights Reserved.